迷惑 & Nomad

인보이스 양식 (feat. 패킹리스트) _ Invoice & Packing List Form 본문

Nomad Trade

인보이스 양식 (feat. 패킹리스트) _ Invoice & Packing List Form

미혹&Nomad 2017. 5. 16. 16:06

개똥도 약에 쓰려면 없다고, 그 흔한 인보이스 양식이 꼭 찾을 땐 없다.

혹시나 나와 같은 사람이 있을 것 같아서, USB 보단 여기에 저장해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하나 첨부해 둔다.

(첨부: Commercial Invoice & Packing List.xls


가장 일반적인 상업송장 (Commercial Invoice -거래명세서) 및 패킹리스트 (Packing List) 양식이고, 작성 예시를 적어 두었다.



샘플을 보낼때는 10번 Remarks 란에 쓰여진 문구와 같이 샘플용이라는 부분을 명시해 주고, 아래 품목란 작성시 가격을 수입국에서 인정하는 샘플.금액을 감안하여 작성하면 된다.


* 물론, 누가 봐도 샘플로 인정할 만 한 제품과, 수량이어야 되겠지. (사진출처 : 구글 이미지)


진짜 새파란 사회 초년생 시절, 중국어를 할 줄 안다고 취업한 회사에서 어느날 제품 박스 하나를 주고 중국으로 보내라고 했다. 


'중국어를 할 줄 아니까 중국 수출 업무를 할 수 있을 것이다'라고 생각하는 용기는 대체 어디서 나오는 건지?! 그럼 한국어 하는 당신들은 한국 수입 업무 다 할 줄 알겠네!!!


하지만, 우리에겐 언제나 천군만마와 같은 포워더(Forwarder)와 관세사가 있다. 그들의 전문 지식을 소정의 금액으로 사면된다. 첨부한 인보이스 양식도 줄 것이고, 심하면 인보이스 작성까지 도와줄 것이다. 


사실 요즘은 해외 직구가 일반화 되어서 수입, 관세, 무역에 대해서는 많이 이해하는 것 같다. 하지만 실제 수출입 업무를 수행하는 것과는 완전히 다른 의미일 것이다.


길을 모르면 물어보면 된다. 다만, 누구에게 묻느냐에 따라 잘 못 가느냐, 돌아가느냐의 차이만 있을 뿐이다.


Comments